성동구 금호2-3가동 주민자치회 의제개발 워크숍 실시

-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현장 견학 및 사례탐구로 새로운 발상의 계기 마련

2023-05-16     이원주 기자

성동구 금호2-3가동 주민자치회(회장 임정빈)가 지난달 26일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을 찾아 주민자치활동 의제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수원시 필달구 행궁동은 생태교통마을 사업을 통해 골목길을 걷고 싶은 거리로 변화시켜 마을 정원, 벽화골목, 카페거리 조성, 어울림장터 운영, 마을 공유경제공간에 이어 새로운 관광상품 발굴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여러 단체 및 행정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금호2-3가동 임정빈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의제개발을 위해 주민자치활동의 선진지를 찾게 된 것으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으며 마을의 자랑거리를 찾고 만들기 위해 참여와 지속적 노력이 절실함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이진영 금호2-3가동장은 "이번 워크숍은 행궁동의 주민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례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우리 금호2-3가동 주민자치회의 향후 활동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가 크며, 동에서도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호2-3가동은 올해 주민자치회 실행사업으로 마을생활환경개선, 취약계층 음식나눔행사, 자녀와 부모의 성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의제개발활동을 통해 발굴되는 신사업 안건을 향후 사업계획에 반영하여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