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 참석

2023-05-23     이원주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이 지난 5월 20일(토)~21일(일) 양일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주관하는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은 서울시민 모두에게 열린 행사로서, 운동을 매개체로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약 8,000여 명의 서울시민들이 참여하였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잠실 실내체육관과 보조경기장, 풋살경기장 등 11개 경기장에서 25개의 종목별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동호인 종목과 시민참여 종목이 함께 준비되어, 어르신ㆍ성인ㆍ청소년ㆍ가족 등 세대와 종목을 뛰어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에 참석한 구미경 의원은 행사 개최를 축하하며 “지난해 9월에도 서울시민체육대축전에 참석하였는데, 올해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어 더 편하게 다시 모여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음에 감사하다”라며, “체육행사를 통해 건강한 에너지와 활력이 넘치는 서울시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서울시민 모두의 체육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