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5군단 통합 군기교육대에서 금연클리닉 실시

- 건협 서울동부, 매년 군․의경 금연지원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으로 군 장병들의 흡연 예방 및 금연 성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

2023-08-01     이원주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본부장 이미화,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7월 25일(화), 장병들의 금연을 돕기 위한 국민건강증진기금사업의 일환으로 5군단 통합 군기교육대를 방문하여 금연상담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건협 서울동부는 군․의경 금연지원서비스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매년 군 장병들의 흡연 예방 및 금연 성공을 위한 각종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5군단 통합 군기교육대의 금연캠페인에서는 금연으로 힘든 장병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필요에 따라 니코틴 보조제 등을 지원하며 군기교육대 퇴소 후에도 금연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격려했다.

더불어 군의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금연 홍보영상 상영과 스트레스 측정 등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며 흡연 장병들이 금연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군 장병들이 흡연에 대한 유해성을 알고, 금연에 성공하여 담배를 배워오는 군대가 아닌, 담배를 끊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금연 지원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정부에서 보건 의료 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 사업을 진행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