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송정동, “장난감 대여, 송정장난감세상 이용하세요”

- 송정동 주민센터 내 위치, 총 146종 292개의 다양한 장난감 구비 - 송정동 주민 또는 송정동에 위치한 어린이집 이용자 회원가입 통해 이용 가능

2023-11-23     이원주 기자

성동구 송정동 주민센터 내 위치한 ‘송정장난감세상’이 주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손으로 만지면서 빠르게 오감이 발달해 가는 영유아 시기에 장난감은 아이들 성장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아이들이 커 감에 따라 각 발달 시기에 맞는 장난감을 매번 사주기란 부모에게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이에 따라 송정동에서는 부모들의 이러한 부담을 줄이고자 고가의 장난감을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는 장난감세상을 운영하고 있다.

송정장난감세상은 2019년 2월 개관하여 100명 이상의 회원가입, 월평균 약 80건의 이용률을 유지하다 코로나로 잠시 운영이 중단되었고 지난해 12월에 다시 개장했다.

이곳은 총 146종 292개의 다양한 장난감을 구비하고 있고 송정동 주민 또는 송정동에 위치한 어린이집 이용자라면 누구나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장난감 보수, 유지를 위해 연회비 1만 원을 받고 있다. 1회 이용 시 최대 2점까지 대여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7일이다.

송정장난감세상을 애용하고 있는 한 주민은 “아이들이 로봇 장난감을 좋아하는데 이곳 장난감세상을 통해 다양한 장난감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다.”라며 “어린 자녀가 이용하는 것만큼 청결과 위생이 중요한데, 반납한 장난감을 소독기에 소독하는 모습을 보고 안심이 된다.”라고 말했다.

최봉운 송정동장은 “이용해 주시는 분들의 입소문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장난감세상을 이용해 주고 계셔서 감사하다. 추후 관내 기업체 협찬을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더 많이 확보하여 주민들의 기대와 관심에 부응하는 장난감세상을 운영해 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