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3 영상 공모전 ‘나의 광진 사용 설명서’ 시상식 개최

- 광진구의 정책, 볼거리, 즐길 거리 등 나만의 광진 사용법 담은 각양각색의 영상 - 대상작에 ‘진(津)의 연(緣)’, 최우수작에 ‘광진이의 하루’, ‘Life is the Gwangjin’ 등 총 10편 선정 -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23년 영상 공모전 수상작 만나볼 수 있어

2023-12-04     이원주 기자

광진구가 1일 영상 공모전 ‘나의 광진 사용 설명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구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광진구의 정책,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등 나만의 광진 사용법을 소개하는 영상 공모전을 진행했다.

총 49편의 작품이 접수돼, 온라인 국민 참여 심사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10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추진 경과보고 ▲대상작 상영 ▲시상 ▲수상소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영예의 대상은 작품 ‘진(津)의 연(緣)’이 차지했다. 주인공이 ‘나루’로 연결된 조선시대와 21세기의 광진구를 넘나들며 경험한 경이로움을 편지 형식으로 담아냈다.

최우수상에는 ‘광진이의 하루’와 ‘Life is the Gwangjin’이 올랐다. ‘광진이의 하루’는 광진구의 1인 가구 청년을 위한 정책을, ‘Life is the Gwangjin’은 광진구의 생애주기별 맞춤 정책을 재밌게 풀어냈다.

우수상에는 ‘편리한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를 알려드려요’, ‘꿈을 꾸다, 광진’, ‘뭐? 광진구에 놀 데가 없다고?’, ‘미션! 광진구 정복하기’, ‘명소찾아 광진구! 광진 4경 만들기’, ‘광진 플레이리스트’, ‘광진 정보통’ 등 7작이 선정됐다.

수상팀에는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 원(대상), 70만 원(최우수상), 30만 원(우수상)이 수여됐다.

구는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상작을 광진구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