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달려요 ‘성동따릉폰도’개최

성동구도시관리공단

2023-12-13     이원주 기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공단’)은 지난 9일 서울시 자전거 교통안전인증제 라이딩 행사 [성동따릉폰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성동따릉폰도]는 성동구의‘성동’과 서울자전거 따릉이의‘따릉’그리고 장거리 자전거 주행을 일컫는 이탈리아어 그란폰도의‘폰도’를 합성하여 만든 행사를 말한다.

공단에서는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서울시 자전거 교통안전인증제로 총 150명의 합격생을 배출했으며, 자전거 이용 안전 문화 확산과 인증제 활성화를 위해 자치구 최초로 한강 라이딩 행사 [성동따릉폰도]를 기획했다.

코스는 청계천과 한강 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성동구자전거체험장을 시작으로 용산구 잠수교까지 왕복 19km코스로 구성하였으며, 라이딩 이후 자전거 안전용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특히, 행사 진행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답사와 예행연습을 실시하고 코스별 휴식 구간을 마련해 참여 고객들의 체력관리와 부상 방지에도 신경을 썼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제1회 [성동따릉폰도]가 열성적인 참가자와 직원들의 노력으로 한 명의 낙오없이 무사하게 끝나 기쁘다”라며, “[성동따릉폰도]가 자전거를 사랑하는 시민들에게 필수적으로 거쳐 가는 엘리트 코스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