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성동50플러스센터 ‘일․활동 설명회’참석

- 성동50플러스센터의 중장년층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역할 기대 - “중장년층 인생 후반전이 빛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 가질 것”

2024-01-16     이원주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중인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2)이 지난 11일(목) 성동50플러스센터에서 개최된 ‘중장년층을 위한 일‧활동 설명회’에 참석했다.

50플러스센터는 서울시 장년층의 은퇴 전후의 새로운 인생 준비 및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위한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12개 자치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일‧활동 설명회에서는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 사업을 안내하고, 보람일자리사업, 진로탐색을 위한 이력서 작성, 그리고 경력개발을 위한 자기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평소 중장년층의 성공적 노후생활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왔던 구미경 의원은 “중장년층을 위한 일‧활동 설명회를 마련해주신 성동50플러스센터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인생 후반전을 맞이하는 중장년층의 행복을 위해 성동50플러스센터가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잘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덧붙여 구미경 의원은 설명회 참석자들에게 “여러분의 인생 후반기가 빛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차원에서도 50플러스센터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