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석촌호수 일대 어스체크플로깅』 실시

2024-03-13     이원주 기자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김희철, 이하 건협서울강남지부)는 12일 메디체크 어머니봉사단과 함께 석촌호수 일대에서 어스체크플로깅(Earth-Check Plogging)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메디체크 어머니봉사단원과 건협서울강남지부 임직원은 석촌호수 일대 산책로에 버려진 일회용품, 쓰레기 등을 줍고 보행자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깨진 유리병 등을 수거하여 쾌적한 산책로 조성에 힘썼다.

이에 건협서울강남지부 김희철 본부장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플로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며, 지구 환경과 개인의 건강을 함께 챙기는 시간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메디체크 어머니 봉사단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하여, 지역사회 내 곳곳의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및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어스체크플로깅(Earth-check plogging) 환경정화활동,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구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는 공익의료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