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대석 제5대 성동문화원장 취임

성동문화원 제5대 원장 이․취임식 개최

2014-07-18     성광일보

성동문화원 제5대 원장 이․취임식 개최성동문화원은 14일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제4대ㆍ5대 원장 이ㆍ취임식을 열었다.

지난 2006년부터 8년간 문화원을 이끌어온 정진섭 원장이 이임하고 제5대 성동문화원장으로 변대석(73) 씨가 취임했다.

변 원장은 지난 13년간 문화원 임원과 감사를 역임하고 베스트웨스턴비전호텔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며, 현재 성동경찰서 보안위원장, 성동세무서 세정협의회고문, 성동구상공회 부회장, 성동구 장학회 이사등을 맡아 지역발전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이날 이ㆍ취임식에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해 박경준 구의회 의장, 시ㆍ구의원, 서울시문화원연합회회장, 지역단체장, 문화원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변대석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과거 문화원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었던 전통문화행사 및 여러 문화강좌에 대해 성동구와 협력하여 제자리를 찾아 가도록 노력 할것”이라며 “의료분야 및 치안관련 과학수사등을 수출하고 있는 것처럼 우리의 전통문화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문화원이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변 원장은 임기동안 중점적으로 진행할 사항을 발표하며 성동구의 협조와 문화원 회원의 깊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변 원장은 ▶ 성동구민을 위한 문화원 ▶ 구민 누구라도 배우고 공연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써의 소월 아트홀 ▶ 전통 문화체험 기회 마련 등 구민 참여 활성화 ▶ 문화유적답사의 활성화 등에 대한 문화창달과 지역문화계승에 전력투구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