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현장추천형’ 강소기업 선정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동부지청, 9월11일~24일까지

2014-09-05     이원주 기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동부지청(지청장: 양수승)에서는 청년에게 「더 많은」우수기업 정보를 「더 정확히」제공하기 위하여 기존 강소기업 선정방식에 지역특성을 고려한 ‘현장추천형’강소기업을 선정하고자『2015년 ‘현장추천형’ 강소기업 선정 신청 공고』를 2주간 운영한다.

선정 대상은 규모는 작지만 우량기업으로서 청년에게 추천할 만한 기업이라고 판단되는 기업으로 상시근로자수 30인 이상 기업, 인위적 구조조정 및 해고율이 낮고 발전 가능성이 큰 기업 등을 우선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강소기업으로 선정 시 워크넷에 별도로 구분하여 등록․관리하며 ‘구인·구직 만남의 날’,‘채용대행서비스’ 등을 통해 집중 채용 지원서비스를 무료제공하게 된다.

또한 고용창출 지원제도 승인 및 청년대상 예산사업 추진 시 우선지원 및 기업에서 필요한 인사노무 컨설팅 지원하며, 채용박람회 등 각종행사시 우수강소기업 홍보관 운영, 특성화고에 기업명단 배포 등 기업홍보를 제공한다.

양수승 서울동부지청장은 “이번 ‘현장추천형’ 강소기업 발굴을 통해 청년이 원하는 양질의 구인정보를 제공하여 지역 내 인력 미스매칭 문제를 완화해 나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강소기업 선정에 참여를 하고 싶은 기업은 서울동부고용센터 취업지원2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연락처: 취업지원2과 주무관 나세나, ☏ 02-2142-8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