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성동구 행정사무감사 실시

성동구의회 제19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12-06-01     이원주

서울 성동구의회(의장 윤종욱)가 오는 6월 5일부터 6월 28일까지 24일간의 일정으로 제19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안 심의, 구정질문 및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2011 회계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 처리할 예정이다.

이번 정례회에 상정된 조례안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학교폭력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성동구 재래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이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성동구의회에서는 지난 제192회 임시회에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구성, 위원장에 조복심 의원, 부위원장에 이길경 의원을 선임하였고, 오는 6월 14일부터 6월 22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13명의 의원으로 구성되며 효율적인 감사를 위해 감사반을 4개반으로 나눠 구청과 관계기관의 사무전반에 대한 집행의 적법성 여부를 감사하여 시정요구 함으로써 행정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게 된다.

성동구의회 윤종욱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전문가를 초빙하여 행정사무감사 및 의안심사 기법, 조례등 각종 법안심사기법 등을 내용으로 하는 의정활동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위하여 많은 준비를 했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