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페스티벌‘우리가족이 만드는 특별한 이야기’

2015 제1회 우리가족 페스티벌, 1월 24일(토) 열린다

2015-01-15     이원주 기자

가족 간의 유대감 증진을 통한 세대 화합과 가족의 의미, 공감을 찾을 수 있는 뜻 깊은 가족 축제
리라이퍼 주관, 서울시 후원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2015년 제1회 우리가족페스티벌은 ‘우리가족이 만드는 특별한 이야기’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월 24일(토)에 뚝섬 스타키홀에서 열린다. 우리가족 페스티벌은 해체되어 가는 가족의 의미를 되살리고, 가족의 결속력을 공고히 하여 세대 간의 갈등 해결을 목표로 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FAM Tree(가족 나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FAM Tree란, 우리 가족을 서로 알게 됨으로써 가족의 의미를 찾고(Find), 소통을 통해(Ask) 가족의 공감을 형성하며, 가족이 함께 꿈을 찾아봄으로써 가족의 화합을 만드는(Make) 프로그램이다. 이 날 참가 가족은 가족 구성원들의 가치관 차이를 탐색해보며, 버킷 리스트를 작성해 비전보드에 그리고, 가족 티셔츠를 입고 사진을 함께 찍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다양한 가족들이 대표로 참여한다. 대 가족, 3세대가 함께 사는 가족, 대학생 자녀를 둔 가족, 탈북자 가족, 다문화 가족, 외국인 가족 등 15가족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제1회 우리가족 페스티벌’은 다양한 가족들이 참가하여 보다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자 다른 유형의 가족들이 모여 가족 구성원들 간에 이야기를 통해 공감하고 화합하는 이번 축제는 2015년 01월 24일(토)에 뚝섬역 3,4번 출구 스타키 코리아 스타키 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그들이 서로 공감하고, 화합하고, 가족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2015년 제1회 우리가족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

이 축제는 세대 공감을 추구하는 리라이퍼(Relifer) 주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위키 서울, SKR렌터카, 스타키 코리아의 후원으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