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생애전환 교육 조력자

성동.광진 ‘평생학습 3.0’

2015-01-30     전갑진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지역주민들의 생애전환교육을 통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고 행복나눔 지역공동체를 만들고자 올해 ‘평생학습 3.0’을 추진할 계획이다.

평생학습 3.0은 주민으로 하여금 성동 광진교육지원청의 평생교육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우리교육지원청과 소통하고 공감하게 하여 주민 개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을 추구하도록 도움을 주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평생교육 사업으로는 2014년 기준으로 학력인정문해교육기관으로 4개 기관, 거점학교를 이용한 평생교육기관으로 19개교, 장애성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기관으로 6개 기관, 평생교육 후원기관으로 6개 기관이 있다. 올해는 소통공감‘평생학습3.0’을 슬로건으로 하는 평생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소통공감 평생교육 소식지’를 매월 발간할 계획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발간하게 될 ‘소통공감 평생교육 소식지’ 는 주민들과 소통하고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실시하며 주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과 함께 배움과 체험을 통한 ‘마을 학교’ 평생교육의 장이 될 수 있는데 매개체 역할을 할 것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주민의 생애전환 교육 조력자 ‘평생학습 3.0’을 추진함으로써 성동구·광진구 주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하여 삶의 질이 향상되고 행복나눔의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