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끈한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장애성인 평생교육”

2015년 장애성인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평생학습 동아리 공모

2015-03-12     성광일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로)은 오는 2015년 3월 16일부터 23일까지 ‘2015년 장애성인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성 및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장애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은 학령기 청소년에 집중되어 있는 장애인 교육 체제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관내 장애성인 관련 기관들과 교육-고용-학습공동체의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장애성인의 평생학습 욕구 충족 및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공모에 참여한 기관은 평생교육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장애성인 평생교육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된다.

장애성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는 프로그램 당 2,000천원을 예산지원한다. 또한, 장애성인 평생학습 동아리팀은 1,000천원을 예산지원한다. 지원예산은 기초문해, 학력보완, 직업능력, 문화예술, 시민참여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 재료비, 홍보비, 기타 운영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상로는 장애성인 네트워크 사업을 장애성인의 특성과 요구 수준에 맞는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절호의 기회로 삼고, 장애성인들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적응하고 참여하게 하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