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멘토교육협회,한국멘토링협회와 MOU 체결

바람직한 대한민국 멘토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협업하기로!

2015-05-07     성광일보

한국멘토교육협회(회장 안병재)와 한국멘토링협회(회장 김정태)은 5일 본 협회의 부회장인 김상호 SM인재개발평생교육원 원장 사회로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에서 대한민국 멘토 문화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에 체결에 따라 두 협회는 대한민국 청소년 멘토교육과 멘토지도자 교육의 전문가 교류 및 멘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서 공조하게 됐다.

특히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대한민국 1004 멘토 위촉식’과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존경하는 ‘대한민국 멘토 대상식’을 주관할 수 있는 ‘한국멘토지도자협의회’를 창립하고 초대의장에 한국멘토교육협회 안병재을 선출, 서로 협업하기로 했다.

안회장은 MOU 체결식에서 “대한민국 멘토 교육 전문가들이 함께 배우고 나누고 섬김으로 대한민국 멘토 문화를 위한 ‘축복의 통로’가 되자”며 “대한민국 멘토들이 가장 신뢰와 존경 받을 수 있는 멘토 교육과 멘토 심의시스템을 공통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멘토지도자협의회,초대의장에 안병재 선출!
존경받는 대한민국 멘토지도자 초빙에 헌신하기로...

한국멘토교육협회(회장 안병재)와 한국멘토링협회(회장 김정태)은 5일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에서 대한민국 멘토 문화 발전을 위하여 ‘한국멘토지도자협의회’를 공통으로 창설하고 초대회장에 안병재, 부회장에 이보규를 선출했다.

‘한국멘토지도자협의회’는 대한민국에서 신뢰받는 멘토를 추천하고 심의하여 진로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위로하는 ‘사회적 아버지의 역할’을 담당하기로 다짐했다. 나아가 취업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시대에 앞서가는 새로운 진로의 길을 응원하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힘과 용기가 될 수 있도록 나눔과 섬김의 삶을 실천하기로 했다.

보다 신뢰 받고 존경 받는 멘토 문화 확대를 위하여 각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계신 분들을 ‘대한민국 1004 멘토 위촉’하고, 대한민국 국민들로부터 가장 존경 받는 분들에게 ‘대한민국 멘토 대상’을 시상할 수 있는 ‘(가칭)대한민국멘토심의위원회’도 구성하기로 했다.

세계 영상 강국의 꿈을 선물하고 있는 장하림 감독!
5월 5일 ‘어린이의 날’을 맞아 캐리커쳐를 어린이에게 시상하고 있는 세계적인 업툰 장하림 감독

한국멘토교육협회(회장 안병재)는 5월 5일 ‘어린이의 날’을 맞아 세계 영상 강국의 꿈을 멘티들에게 선물해 주실 장하림 엡툰 멘토를 초빙하여, 생애 최고의 선물이 될 세계적인 지도자가 되는 꿈을 캐리커쳐에 담아 선물했다.

장하림 감독은 “대한민국의 멘티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모임에 초대받아 영광이며, 대한민국 꿈나무들에게 따뜻한 꿈을 선물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국멘토교육협회는 5월 5일을 ’멘토의 날‘로 제정하고, 대한민국 어린이와 부모가 가장 피곤한 ’어린이의 날‘이 가장 행복한 ’어린이의 날‘이 될 수 있도록 협회 멘토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