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소자본 창업아카데미

도전하니까, 청춘이다!

2015-10-05     성광일보

- 광진구, 5일과 6일 광진구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예비 창업자를 대상 ‘2015년 제2회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 개최
- 소상공인 창업사례, 마케팅 전략, 노무관리 등 정보제공
- 교육 수료 후 신청자에 한해 1대1 맞춤형 무료 경영상담, 창업자금과 사업장 임차자금 융자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창업 열기가 뜨겁다. 바늘구멍보다 힘들다는 취업난으로 청년들의 시선이 취업에서 창업으로 향하고 있으며, 근무하던 회사를 떠나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창업은 열정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위험부담이 큰 만큼 성공을 위한 철저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2015년 제2회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서울산업진흥원, 광진구상공회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예비 창업자에게 소상공인 창업사례, 마케팅 전략, 노무관리 등 창업에 필요한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교육은 5일과 6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2시간 동안 광진구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 6층 다목적실에서 총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이 꼭 알아야 할 창업실무 위주로 진행하며, ▲ 소상공인 창업사례 ▲ 소점포 마케팅 전략 ▲ 노무관리 ▲ 사업계획서 작성법 ▲ 창업세무 ▲ 소상공인 창업자금 보증지원 제도 등이다.

창업 강좌 종료 후에는 희망자에 한해 벤처, 세무,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비즈니스지원단이 1대1 맞춤형 무료 경영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창업자금과 사업장 임차자금을 업체 당 각 5천만원 이내로 융자 지원하며, 수익성 분석, 창업아이템 선정 등 창업 컨설팅도 무료로 실시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당일 날 교육장에 방문하면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과(☎450-7313)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노하우를 잘 학습하고 익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앞으로도 우리구는 소상공인을 포함 기업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