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투데이

“무술 보법으로 보행 개선과 낙상 예방에 큰 도움”

person
| schedule 입력:

광진구 군자동 학습나루터 건강강좌에 참여자들 반응 좋아

광진구 군자동 주민센터는 동 강당 5층에서 7월에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건강강좌를 한달간 진행하고 있다. 광진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학습나루터’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 강의는 무술 보법의 ‘3대 목표’에 따라 설계된 보행 연습이 핵심이다.

강사 박복희 씨는 재능기부로 수업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박 강사는 전통무술 보법의 원리를 현대인의 일상 보행에 접목하여 보행시 균형감각과 어르신의 낙상 방지에 초점을 맞춘 독창적 내용을 가르쳐 주고 있다. 

몸의 중심을 낮게 유지하고 최소한의 힘으로 이동하는 무술 보행의 기본 연습으로 다리와 발바닥의 보행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를 도모한다.

강의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 A씨(70세)는 “보행에 필요한 다리와 발 근육이 튼튼해지고, 낙상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드는 느낌이다”라고 강의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광진구는 15개동별로 실생활에 필요한 학습나루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중곡1동의 '연필 드로잉', 중곡 3동의 '실용금융재테크'(접수중), 중곡4동의 '부린이(부동산초보자) 탈출 프로젝트', 능동의 '꽃 누르미(압화)', 군자동의 "부자되는 생활속 재테크전략", 구의2동의 '시니어 헬스 활력 모델워킹(접수중), 구의3동의 '영어미술놀이' (접수중)와 신비한 타로카드, 광장동의  '전통공예 맛보기', 자양1동의 '마음을 읽는 시낭송', 자양2동의 '수채 캘리그라피', 자양4동의 '신중년이 알아야 할 증여 상속', 화양동의 '내 정년은 내가 정한다'(접수중)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7월부터 11월까지 월단위로 진행하며 각 프로그램별로 개강 시작월 한달 전 매월 10일 9시부터 광진구 홈페이지 교육 수강신청(선착순)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광진구 평생학습센터 학습나루터 담당 02-450-75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