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는 9월 19일(금) 10:00에 실시한 교장회의와 9월 19일(금) 15:00에 실시한 교감 회의에서 ‘행복은 나 자신부터 시작된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의 상호간 격려와 사랑의 인사로 시작되었다.
또한 2014.9.1.자로 영전, 전직, 승진한 교장, 교감 선생님들 한분 한분을 사진과 함께 소개하며 성동광진가족이 된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한상로 교육장은 2004년도 태국 쓰나미 사태 때의 마리아벨론 가족의 실화를 동영상으로 보여주시며, 일상에서 느끼지 못했던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게하였다. 이에 우리의 교육활동도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가 한 가족이 되어 소통과 화합으로 성동·광진 행복교육이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고 말씀하시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행복한 학교 운영 전략회의에서는 모두가 혁신미래교육의 지표를 구현할 감사․배려․협력 인성교육 프로그램, 초등돌봄 및 방과후 학교 운영, 진로체험교육과정 연계 자유학기제 운영, 인성중심 협력수업 운영, 독서교육, 교육기부, 학교평가, 교원의 사기 진작 방안 등에 관한 주요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회의를 통하여 성동광진 행복교육이 더욱 비상하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이 역할을 다하도록 다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