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정성 가득한 명절행사 성료’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은 9월 20일(수) 복지관 지하 2층 강당 및 어르신 가정 방문을 통해 경제적·심리적·사회적인 이유로 소외된 광진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모시고 ‘따뜻한 추석 보내기 – 취약계층 어르신과 함께하는 사랑나누기 한마당’을 진행했다.
이번 명절 행사의 경우 지역사회 내 해피 난타, 가수 나현민 및 가수 전인숙 등 연계하여 초청공연과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명절 퀴즈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동년배 간 서로 어우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거동 불편 등 사유로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들은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찾아뵙고 명절 인사를 드리며 명절선물을 전달하였다. 이번 명절선물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해피빈, 야림건설 주식회사 등 후원으로 명절선물 키트를 구성하여 어르신들이 보다 풍족하고 따뜻하게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했다.
김00 어르신은 “잊지 않고 명절마다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며 이번 명절 행사에는 멋진 공연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셨다. 올해 다가오는 명절에는 지역사회 내 따뜻한 관심으로 취약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는 명절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성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