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문화재단’임원 공개모집
광진문화재단’임원 공개모집
  • 성광일보
  • 승인 2015.08.20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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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오는 9월 2일까지 재단법인 광진문화재단 임원 공개모집

사장과 본부장 각1명, 비상근 임원인 이사 11명과 감사 1명 등 총 14명,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
올해 안에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에 재단사무실을 설치하고 출범식을 가질 예정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9월 2일까지 지역 내 문화예술 진흥과 구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되는 재단법인 광진문화재단 임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사장과 본부장 각 1명, 비상근 임원인 이사 11명과 감사 1명 등 총 14명이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다.

직무내용은 ▲ 사장은 재단을 대표하며 재단업무 총괄 ▲ 본부장은 재단업무에 대한 관리 및 운영 ▲ 이사는 재단의 기본운영 방침에 관한 사항, 사업계획 및 예산, 사업실적 및 결산에 관한 사항, 정관 변경 및 주요규정 제정 또는 개폐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심의 의결 ▲ 감사는 재단의 재산상황 및 업무, 회계분야에 대한 감사를 맡는다.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 등)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사장, 본부장, 이사의 경우 문화예술, 경영관련 분야에 전문지식 및 경험이 풍부하고, 조직화합과 경영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친화력, 효율성과 공익성을 조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 감사는 공인회계사 등 감사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자여야 한다.

보수는 사장과 본부장은 대상자의 능력, 경력 등을 고려한 연봉제로 적용하며, 비상근인 이사와 감사는 무보수로 필요에 따라 회의참석 시 수당이 지급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다운받아 재단설립준비TF팀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역 내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 문화예술단체 등 문화 기반시설을 잘 활용해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문화재단 설립에 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논의해왔다.

구는‘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를 통해 재단설립에 관한 타당성을 의결하고, 구 의회가 주최한‘문화 전문가 초청 설명회’에서 그 필요성을 이끌어냈다. 또한 지난 7월과 8월중‘설립준비위원회’와‘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해 재단설립에 관한 주요사항을 논의했다.

아울러 다음 달 말까지 재단 임원진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며, 올해 안에 나루아트센터 내에 재단 사무실을 설치해 출범식을 가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재단설립준비TF팀(☎450-7847)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지역 내 문화시설 운영 및 관리 뿐 아니라 문화예술을 통한 삶의 질을 높여 광진구만의 색깔을 입힌 문화도시가 건립되는데 앞장설 경험 있고 능력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재단법인 광진문화재단 임원 모집내역
1. 임용예정직위(인원) : 사장(1명), 본부장(1명), 비상근이사(11명), 비상근감사(1명)
2. 임 기 : 임용일로부터 3년
3. 직무내용
❍ 사 장 : 재단을 대표하고 재단의 업무를 총괄
❍ 본부장 : 재단 업무를 관리·운영
❍ 비상근이사 : 재단 업무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
❍ 비상근감사 : 재단의 회계 및 제반 업무 감사
4. 응모자격

직 위

자 격 요 건

사 장

본부장

비상근이사

1.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비전을 갖추고 공공기관에 대한 경영능력과

혁신마인드를 가진 사람2. 문화예술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조정하고 통합할 수 있는 사람3. 조직화합과 경영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친화력을 보유한 사람

4. 효율성과 공익성을 조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

비상근감사

공인회계사 등 감사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갖춘 자

5. 임용계약 및 보수
❍ 사장, 본부장 : 임명 대상자의 능력, 경력 등을 고려하여 규정에 따라 구청장과 계약 체결 (연봉제)
❍ 비상근 이사·감사 : 무보수(회의참석 수당 등 실비 지급)
6. 지원서류 접수
❍ 접수기간 : 2015. 8. 19.(수) 09:00 ~ 9. 2.(수) 18:00
❍ 접수방법 :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
※ 방문접수는 토・일요일 제외,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시간 전 도착분에 한하며 유선으로 접수여부 확인 필
❍ 접 수 처 : 광진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02-450-7847)
(05026)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로 117(자양동)광진구청 재단설립준비TF팀 (본관 2층)
❍ 제출서류

직 위

제 출 서 류

사 장

본부장

∙ 지원서(사진 첨부) 1부

∙ 자기소개서 1부

∙ 직무수행계획서 1부

∙ 최종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각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비상근이사

비상근감사

∙ 지원서(사진 첨부) 1부

∙ 자기소개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회계전문가 자격증 사본(감사만 해당) 1부

 7. 선발 시험방법 및 합격자 발표
❍ 1차 전형(서류심사) : 응모자가 제출한 서류를 기준으로 심사
❍ 1차 전형 합격자 발표 : 2015. 9. 10.(목)
광진구청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
❍ 2차 전형(면접심사)
∙ 1차 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임원추천위원회에서 면접심사 실시
∙ 전문성, 리더십, 경영혁신, 노사 및 직원 친화, 윤리관 등의 심사를 거쳐 적격자 선발
※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결정하는 경우 생략 가능
❍ 최종 합격자 발표 : 광진구청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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