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자치회 실행사업, 걷기 운동으로 건강 유지하고 무단투기 쓰레기 정화작업도

성동구 금호4가동 주민자치회(회장 봉윤덕)가 지난달 29일 금호나들목 보조공연장에서 ‘올바른 걷기와 금호나들목 환경정화’ 행사를 실시했다.
금호4가동 주민자치회 환경안전분과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올바른 걷기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한강변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걷기 전문강사 운동치료연구원 이홍열 원장이 행사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걷기 자세부터 건강상태 점검방법, 스트레칭 등을 알려주고 올바른 걷기 체험을 실시하였으며, 행사 이후 주민자치위원들은 금호나들목 및 한강변 주변의 무단투기 쓰레기 정화작업을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바르게 걷는 방법도 배우고 여럿이 함께 경쾌하게 걸으며 지역 환경정비도 할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호4가동 봉윤덕 주민자치회장은 "걷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손쉽고 안전한 운동으로, 신체적 건강증진 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등 정신적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면서 ”앞으로 3회 정도 추가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덕윤 금호4가동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걷기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마을 내 환경도 함께 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